수압테스트 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fine** 작성일20-12-17 10:14 조회171회 댓글1건본문
오늘도 어두운 밤을 밝혀주는 등불이신 이사님 먼저 감사 드립니다..
00.요즘 아파트에 CPVC배관을 설치 합니다
부득한 사정으로 겨울철 수압시험을 햐야 하는데 물은 안되고 공기압으로 해야 하는데
이에 대한 절차와 방법을 문의 합니다??
00.수압측정시 기록을 남기는데 측정일지 양식 있으면 부탁 드립니다??
0.최근 짓는 아파트는 확장형이 대부분 입니다.
발코니에도 설계당시 헤드(드라이펜던트형포함)가 부착 됩니다만, 일부 아파트는 설계에서 누락되어 감리가 추가 설치를 요구하여 도면수정하고 설치를 하게 됩니다.
-보통 발코니로 가는 배관이 주방과 거실 등 에서 발코니로 가며 발코니에는 2중창으로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추운 겨울철에 발코니 문을 확-열지 않는한 이 정도면 동파우려는 덜할것 같은 생각 입니다만 드라이펜던트형까지 추가 하려니 비용도 있고 어려움이 있는 실정 입니다!!
00.기준에도 소방시설 동파문제가 에매하게 되어있어 설치하는게 제일 좋은데 추가 자금 등 어려움(민영)이 많습니다.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댓글목록
교육이사님의 댓글
교육이사 작성일
1. 수압시험에 관한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 각자가 필요한 양식 또는 내용을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내 경우 성능시험표의 수압시험압력을 기준으로 하며 시공사가 수압검측 요청을 해오면 장소마다 설치된 압력계에 싸인펜 등으로 압력을 표시하고 약 2시간 정도 후에 확인하여 검측완료 또는 누설부위 수정을 지도하고 일지에 000MPa이상으로 수압시험한 결과 양호(또는 00부위 누설)의 내용을 기록합니다.
여기서 수압시험은 최종 압력을 가한 후 2시간 이내입니다.
2. 발코니 등 해당 장소가 직접 난방을 하지 않으며, 창문 그릴 등이 개방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동파로부터 안전하다고 할 수 없는 장소(애매한 것이 아니라 명백한 것입니다)이므로 동파에 대한 대비(드라이펜던트형 헤드 등)를 하여야 하는데 이를 하지않아 동파로 인한 수손피해 등이 드라이펜던트헤드 설치 비용 보다 더 많이 들어야함을 설득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동파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시공자의 하자입니다.